캠핑카조아 루시님 인터뷰 2탄 : 유튜브 채널 운영 팁 3가지

[공유하기]

 

루시님 인터뷰 1탄 보러가기

 

캠핑카 조아 유튜브에 5만명(글 작성 시간 기준)이 넘는 유튜브 구독자가 있는데요. 쉽지 않은 일인데 유튜브 채널을 잘 운영하는 방법이나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께 작은 팁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a. 유튜브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으시다면 지금 당장 영상을 찍어서 올리세요. 즉, 실천하세요.

 

제 주변에 유튜브를 하겠다고 한 지인이 있어요. 저랑 비슷한 시기에 시작을 하였답니다. 채널은 이미 개설이 되어있지만 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에 영상은 올리지 않고 유튜브를 잘하는 법 그리고 팁들을 공부하더라고요. 결국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제 지인은 영상을 올리지 못하고 있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어’, ‘공부를 더한 뒤에 올릴 거야’ 등으로 준비 시간에 너무 많이 투자를 하시더라구요.

 

누구나 처음 시작하면 완벽할 수가 없어요. 중요한 건 시작을 하는 것이에요. 그리고 시작하고 난 후에 이전 컨텐츠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하는 것이죠.

 

물론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를 하는 것은 좋아요. 하지만 유튜브를 시작하고 영상을 올리면서 배우는 것들이 많답니다. 그러니 유튜브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주제와 컨셉을 짜고 영상을 찍고 편집하여서 올려보세요. 하나씩 하나씩 영상을 올릴 때 마다 더 나아지려고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b. 관심 있거나 좋아 하는 것에 대한 영상을 올리세요.

 

자신이 관심있거나 좋아하는 것 그리고 계속 영상을 올리고 싶게 만드는 주제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세요. 왜냐면… 유튜브 영상을 올리시기 전까지 여러분은 연기자이자, 작가이자, 카메라맨이자, PD여야 한답니다.

즉, 많은 과정을 스스로 해야해요. 만약 본인이 좋아하지 않는 주제에 대해서 영상을 올리거나 또는 트렌드에 맞춰서 올리려고 하시면 결국 어느 순간에 포기하게 되어 있어요

 

c. Keep uploading

 

지속적으로 좋은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세요.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영상을 꾸준히 올리는 것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는 본인이 좋아하는 것 그리고 관심 있는 것에 대해서 영상을 제작하시는게 제일 좋아요.

그래서 b와 c 는 서로 연관성이 있답니다.

 

 

“그래 이게 바로 삶이지!”라고 느꼈거나 삶의 정수를 느낀 경험이 있다면 어떤게 있었나요?

 

지금요. 지금이 “그래 이게 바로 삶이지!”라고 생각해요.

 

회사생활을 할 때는, 지금이 빨리 갔으면 좋겠다. 빨리 퇴근 했으면 좋겠다. 집에 빨리 갔으면 좋겠다. 항상 지금이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지금의 중요성을 몰랐죠.

 

지금을 정확하게 바라보고 현재를 바라보면서 느끼는 것, 웃는것, 행복해하는 것, 감사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삶의 정수라고 생각해요.

 

내 삶은 내 것이고 내가 주인공이라면 내가 느껴야하는 것이잖아요. 저는 그랬던 적이 없었기에, 지금을 느낄 수 있는 현재를 나를 볼 수 있는 이 순간이 그리고 내 숨소리와 내 감정을 바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삶의 정수라고 생각해요!

 

 

루시님이 앞으로 원하는 행복한 삶은 어떤 삶인가요?  

 

제가 원하는 행복한 삶이라…

소소한 것에 대해서 감사하고 웃을 수 있는 그런 삶을 살고 싶어요. 디테일하게는 Digital nomad 삶을 꿈꾸고 있기에, 아마 Digital nomad 족이 되면 조금 더 제가 머릿속에 그려왔던 행복한 삶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공간과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이, 보고 느끼고 웃고 경험하는 그런 삶요. ^^

 

  • 캠핑카조아님의 유튜브 영상

[공유하기]

박기연

느리게, 행복하게 살기 위해 창업했습니다 :) 세븐아워 대표. '덜 일하고 더 행복하게 사는 법' 저자.

다른 글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